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HOME 홍보센터 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신기술]큐디스 무선방식 영상 주차유도시스템 개발

관리자 ㅣ 2019-06-13 ㅣ 152


75654_25247_533.jpg



대형쇼핑몰 주차장의 주차가능대수를 알려주는 ‘주차유도시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무선방식으로 기축건물에도 설치할 수 있는 주차유도시스템이 개발됐다.


큐디스(대표이사 김성진)는 최근 무선방식의 영상주차유도시스템 개발에 성공해 기축건물에 통신배선 추가공사 없이 주차유도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영상기반의 주차유도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전원과 통신배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건축 설계 시부터 배관을 고려해서 설계해야 효율적으로 설치를 할 수 있다.

기축 건축물의 경우는 기존 배선에 추가로 통신배선 공사를 해야 하므로 공사비가 많이 증가하게 된다. 이 같은 이유로 기축 건축물은 주차유도시스템을 시설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현재의 영상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은 카메라에서 영상을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는 보내온 영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이미지 프로세싱을 거쳐 주차가능여부를 판단한 후, 다시 카메라에 부착된 램프에서 적색이나 녹색등을 동작시키는 방식으로 이 과정을 무선으로 실행하기는 매우 어렵다.

큐디스 무선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의 핵심인 12M 만공차등 일체형 카메라는 자체에서 판단한 이미지정보로 카메라에 일체형으로 부착된 램프를 적색과 녹색으로 점등시켜 주차가능여부를 운전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

이런 기능으로 소규모 주차장에서는 유무선통신과 서버 없이 카메라 설치만으로도 주차가능여부를 알려줄 수 있다.

주차장이 몇 개 층에 걸쳐 운영 중인 경우는 입구에서부터 어디에 주차가 가능한지 주차현황판에 알려주는 서비스가 필요한데 이런 경우에는 카메라에 무선기능을 추가하면 주차현황판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

군포에 위치한 한림벤처타운 주차장에 무선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을 설치해 현장 테스트로 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해 올 4분기에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는 주차가능여부만을 적·녹색 램프와 현황판으로 알려줄 수 있지만 2021년 이후에는 차량번호인식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진 큐디스 대표는 “무선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의 개발로 기축 건물에서도 어렵지 않게 주차유도시스템이 도입될 것”이라며 “주차유도와 관제시스템이 도시전체에 광범위하게 도입되게 되면 주차관제시스템과 클라우드가 결합된 시스템으로 주차 공간 때문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줄이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큐디스는 파노리플렉트 렌즈를 이용한 영상주차유도시스템으로 12면 주차유도와 8면 번호인식시스템을 개발하여 주차유도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