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HOME 홍보센터 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통합 뉴스센터 & 신제품소개

[정보통신신문]영상방식 12면 주차유도시스템 설치 완료

관리자 ㅣ 2019-08-23 ㅣ 48


 

76560_26422_734.jpg
큐디스가 경주시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주차장에 영상방식 12면 주차유도시스템을 설치 했다.

 

 

 


전방위 렌즈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시장에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큐디스(대표 김성진)가 최근 아파트 주차장에 ‘영상방식 12면 주차유도시스템’ 공사를 완료했다.


큐디스에 따르면 경주시 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에 5M 만공차 일체형 전방위카메라 300대를 설치하는 영상방식 12면 주차유도시스템 공사를 순조롭게 마무리 했다.

영상방식 12면 주차유도시스템은 카메라케이스에 만공램프가 적용된 전방위카메라 1대로 주차면 12면에 대한 주차가능여부를 적녹색 램프로 알려준다.

주차면 12면의 주차가능여부를 카메라 자체에서 판단해 바로 만공램프를 적녹색으로 작동시킴에 따라 어느 곳에 주차 여유 공간이 있는지 빠르게 알 수 있다.

한편 큐디스는 다음 달 수도권 자이아파트에 동일한 12면 주차유도시스템 설치 예정이다.

2020년부터는 카메라 1대로 6~8면 번호인식 가능한 12M급 전방위카메라를 주력으로 ‘내차 찾기’ 기능과 사각이 없는 시큐리티 기능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기축 건물에 추가 배선작업 없이 설치가 가능한 무선방식이 개발 현장 테스트 중으로 2020년 하반기부터는 기축건물에도 영상방식 주차유도 시스템 적용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성진 큐디스 대표는 “지금까지 센서 방식의 주차유도시스템이 주류였지만 몇 년 전부터 영상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이 설치되기 시작했고 앞으로는 영상방식 주차유도시스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차예약, 주차공유, 내비게이션 목적지 주변 주차장 안내서비스 등과 주차비 결재서비스가 도입되고 있어 영상방식의 주차유도시스템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면서 “2020년 말에는 보안기능에 화재감지 기능까지 탑재해 주차유도, 보안, 화재감지까지 멀티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